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3,000만원 굴리기

 

 

 



예전엔 3,40대가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다면 요새는 젊은사람들도 자산 증식에 정말 관심이 많아요. 하지만 재테크 경험이 없다보니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먼저 찾게 되요. 그렇다면 어떤 은행이 이율이 가장 높은지 알아보고, 시도해볼만한 재테크 전략을 알아볼게요.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BEST 10




아래 표는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순으로 나타낸 표에요. 우체국이 1.4%로 가장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이네요. 그 다음이 수협은행으로 1.3%를 제공하고 있고, 그 외의 은행은 1.2% 미만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1,000만원을 예치한다고 하면 세금을 제외하고 연 10~11만원 수준이네요.

 



다음으로는 저축은행 중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순 표인데요, 삼보저축은행이 3.0%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 다음으로 조흥저축은행, 영진저축은행 등이 다소 낮선 저축은행들이 2.8~2.9%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만, 이들 은행은 접근성이 다소 좋지 않죠.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대체로 2~2.3%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요. 마찬가지로 1,000만원을 예치한다면 세금을 제하고 17~20만원 수준의 이자를 받는 것이죠. 물론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이더라도 수시입출금식 혹은 보통예금은 금리가 더욱 낮아요.

이처럼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이라고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이자만으로 자산을 불리는 것은 매우 어려워요.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보다 적극적인 재테크 전략을 세워보시는 것이 좋아요. 실제로 예적금만큼 안전하면서도 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들이 있으니까요.

 

 

단기 자금 운용에는 특판을 활용하라!

 

 

 

보통 CMA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보다 높은 약 2~2.5% 수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간혹 증권사나 은행에서 특판으로 cma통장을 출시하는데, 잘 활용하면 연 5% 수준에 준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어요. 

 

 

 

 

RP를 활용해보셔도 좋아요. RP는 국공채 등 우량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이라 원금 손실 위험이 낮아요. RP도 특판으로 출시하는 경우 연평균 5~7% 금리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어 유용해요. 1,000만원 투자하면 약 50~70만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비해 약 2~3배 수익을 내는 것이죠.

 

 

장기 자금 운용에는 리츠펀드

 

 

리츠펀드는 대기업이 장기적으로 임차하는 상업용 부동산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에요. 그래서 비교적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죠. 최근까지도 연평균 수익률이 약 6~8%이었어요. 

 

 

 

만약 3,000만원을 리츠펀드에 5년 간 투자해 약 8% 수익을 달성했다면 5년 후 약 4,200만원을 받게 되요. 반면 2% 예금에만 넣어놓을 경우 약 3,260만원에 불과하죠. 무려 1,000만원의 차이가 발생했어요.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비하면 큰 수익인 것이죠.

 

 

 

 

보다 효율적으로, 현명하게 재테크 전략 수립하는 방법은?

 

 

이렇게 월복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리와 재테크 전략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직장인이나 본업을 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일일이 알아보기 어렵죠. 국내 증권사, 은행 종류만 하더라도 20여곳이 넘고 각각 서로 다른 금융상품을 출시하기 때문이니까요. 그렇다고 은행 지점에 문의하면 그 분들도 자신의 실적을 위해 자사 상품을 권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럴 때는 무료 재무 센터를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재무센터는 금융기관이 아니라서 객관적으로 금융상품을 비교분석해 볼 수 있어 효율적이죠.

 

 

나에게 딱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로 받기[클릭]

 

 

이 곳은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재무 센터 플랫폼이에요. 수석 전문가가 나의 상황에 따른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테크 플랜을 수립해주고, 성공적인 재테크 실행을 도와주기 위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서 편리하고 도움이 많이 되죠. 은행에서 권유하는 상품만 듣는 것보다 양쪽에서 전문가의 의견 들어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조금 더 수익을 늘리는데 보탬이 될거에요~

 

무료일때 이용해보세요~!!

 

 

Posted by 비가온후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