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거래량 보는법 고수익 예상 패턴

 

 



은행이자도 너무 낮고 그렇다고 부동산 투자를 하기엔 부담스러워서 요즘 주식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주식투자를 하게 되면 캔들차트 외에 거래량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주식 거래량 보는법 중 고수익이 예상되는 패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점에서 출현하는 대량거래

 


주식 거래량 보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대량거래 출현유무에요. 1년에서 1년 반 가량 하락 기간을 거친 후 평소 대비 1,000% 증가한 대량거래가 출몰하는 경우 강한 상승 반전 신호인 경우가 많죠. 

 

 



위 차트는 그 사례를 보여주는 것인데요, 대량거래가 출몰한 이후 6개월도 안되는 시간동안 주가가 1,000원 선에서 3,000원 선으로 무려 3배 가량 급등했어요.  주식 거래량 보는법이 중요한 이유죠.

 

 

점진적으로 거래량이 상승하는 패턴 출현



두 번째로 고수익이 예상되는 주식 거래량 보는법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거래량 패턴이에요. 거래량이 증가, 하락, 증가, 하락을 반복하지만 전체적으로 거래량이 우상향 하는 것을 말해요.

 



위 차트는 얼마전 크게 급등한 오공 차트에요. 주가가 급등하기 전 거래량이 조금씩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주가가 조금씩 올랐던 조짐을 보였었죠. 이후 3,000원 중반 선이었던 오공 주가는 11,000원선까지 약 3배 급등했죠. 

 

 

 


이처럼 주식 거래량 보는법 거래량 패턴을 잘 분석하면 2~3배 이상 급등하는 종목을 잡을 기회를 얻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위 패턴은 상승 가능성을 높게 해 줄 뿐이지 100% 급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에요. 실제로 저점에서 대량거래가 발생한 직후에도 급락한 경우도 있어요. 

 

 

예외적인 사례는?

 

 

 


위 차트는 서울반도체 차트인데요, 저점이라고 판단되었던 지점에서 8백만주가 넘는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 전환이 되는 듯 보였으나 9,000원 선까지 곤두박질 치고 말았죠. 이렇게 된 원인은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경제 침체 우려, 환율 급등에 의한 외환 위기 우려 때문이었어요. 그로 인해 반도체 전방산업이 침체될 것이라는 우려가 퍼진 것이죠.

 


이처럼 주식투자에 성공하려면 주식 거래량 보는법도 아주 중요하지만, 국내외 경제상황과 해당 종목의 전망, 실적 등 다양한 요인을 같이 검토해야 비로소 급등하는 종목을 잡을 기회를 얻게 될 가능성이 커지죠.

 

하지만 주식 투자 경험이 많이 없다면 시행착오를 많이 겪을 수밖에 없어요. 경험이 없으니 내가 아무리 지식이 많다고 하더라도 그 판단이 맞는지 비교해 볼 수 있는 기준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종목을 고를 수 있을까요?

 

 

 


이런 경우에는 이미 많은 경험을 가진 전문가의 리딩서비스를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다만 누가 진짜 전문가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비싼 돈을 줘야 할수도 있다는 것이 부담스럽죠. 그래서 요즘에는 무료 체험이 가능한 전문가 매칭 플랫폼을 많이들 이용하죠.

 

 

전문가 리딩 무료 체험 + 급등주 추천 받기[클릭]



이 곳은 요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아래 표처럼 엄격하게 전 애널리스트 등 최고 전문가를 나의 투자 성향에 맞게 매칭시켜주니 믿을만 하죠.

 

 


또, 해당 전문가를 통해서 급등주/테마주/가치투자 종목 리딩 등 다양한 리딩서비스를 나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어서 부담도 없어요. 정확한 기준도 없이 혼자 투자하며 헤메기보다 전문가 의견을 통해서 2~3종목 추천 받아보고 거래량과 같이 비교해보면 훨씬 더 현명한 투자가 가능하겠죠!

 

 

Posted by 비가온후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