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추천 Vs 특판 5~7% 상품 3가지

 

 

 

 

요즘 금리가 참 낮아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받고 싶으셔서 정기예금 추천 상품을 찾고 계실텐데요, 이 칼럼에서는 어떤 상품이 가장 금리가 높은지  알아보고, 더 좋은 대안 상품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정기예금 추천 금리 높은 순

 

 

먼저 1금융권 정기예금 추천 상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코드 K 정기예금이 가장 높은 금리인 2.4% 금리를 제공하고 있네요. 전북은행도 2.4%구요. 나머지 은행은 2.4% 미만의 금리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되요. 1,000만원 예치 시 이자세금을 제외하고 최고 20만원 가량의 이자를 받는 셈이죠. 

 



다음으로 2금융권을 볼게요. 참 저축은행이 2.63%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1금융권과 큰 차이는 없는데요, 역시 1,000만원을 예치하면 세후 22~23만원을 받는 셈입니다. 사실 연 2%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은 아니죠.

이처럼 정기예금은 원금 손실 위험은 거의 0이지만 금리가 낮아 자산을 늘리고 싶다면 어렵다고 봐야 해요. 하지만 정기예금만큼 안전하면서도 보다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들이 있어요. 



단기 자금 운용엔 특판 상품 이용하기

 

 



정기예금 추천 상품은 중도 인출이 자유롭지 않지만 CMA는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그런 반면 이자 수준은 정기예금 추천과 비슷하기 때문에 되도록 CMA통장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죠. 그런데 간혹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특판상품으로 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잘 활용하면 연 5%에 준하는 혜택을 얻을 수 있어요.

 



특판 RP를 활용해보셔도 좋습니다. RP는 국공채 등 파산 위험이 거의 없는 우량 자산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인데요, 이 상품도 특판으로 출시하는 경우 연 5~7% 수익을 주는 경우가 있어요. 1,000만원 투자하면 연 50~70만원을 주는 셈이니 정기예금 추천에 비해 2배 이상이죠.



좀 더 길게 보면 리츠펀드!



리츠펀드는 주로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이에요. 다만 이 부동산들은 대체로 대기업이 5년 이상 장기임차하는 경우가 많아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최근까지도 연평균 6~8% 수익을 내 왔구요.

 

 


만약 3,000만원을 5년 간 리츠펀드에 투자해서 연 평균 8% 수익을 냈다면 5년 후에 원금이 4,200만원이 되요. 하지만 2% 금리수준의 정기예금 추천 상품에만 넣어놓는 경우 고작 3,260만원이 됩니다. 무려 1,000만원이나 차이가 나게 되죠.

 

 

 


이렇듯 정기예금 추천 뿐 아니라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볼 필요가 있어요. 하지만 일반인들은 금융상품의 구조와 종류에 대해 일일이 알아보기가 매우 힘들죠. 시간도 많이 걸리구요. 그렇다고 근처 은행에 방문하면 그분들도 자사 실적을 위해 자사 상품만 권유하는 경우가 많구요. 

 

 

그렇다면 어떻게 알아보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그래서 요즘엔 무료재무센터를 많이들 이용하세요. 재무센터는 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금융상품에 대해 비교분석이 가능하거든요.

 

 

나에게 딱맞는 재테크 포트폴리오 무료로 받으러 가기[클릭]

 



이 곳은 요즘 인기가 많은 곳 중 하나인데요, 나의 상황에 따른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테크 플랜을 수립해주고, 성공적인 재테크 실행을 위한 재테크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요. 무료이니 한 번 상담받아보고 은행에서 권유하는 금융상품과 비교해보신다면 보다 더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무료일 때 이용해보세요!

 

 

Posted by 비가온후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