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비율들은 각각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현실적인 이용에 있어서는 업종들 사이에 차이가 많고 또한 당시의 경제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많다. 예를 들어 높은 부채비율은 경제가 성장하는 국면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으나 경제가 하강국면이나 침체국면에 있는 경우에는 심각한 위협요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여러 비율들은 그 자체가 절대적인 의미를 갖기보다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상대적으로 분석되고 평가되어야 할 부분이 많다. 본 장에서는 그러한 측면에서 각각의 비율들을 사례기업인 한국타아이어를 이용하여 실질적인 의미와 이용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또한 한국타이어와 경쟁관계에 있는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를 이용하여 상호비교의 사례분석을 실시할 것이다.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1941년 조선다이야공업주식회사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타이어 업체이다. 2007년도 매출액은 2조 2,530억원이고 영업이익은 2,740억원에 달한다. 우리나라에는 3개의 타이어 제조회사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데,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그리고 넥센타이어가 그들이다. 그 중에서 한국타이어는 2007년 기준 시장점유율 약 45%를 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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